목앤스프레이 의약품 알고 쓰시나요?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목앤스프레이 의약품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이 의약품은 살균소독작용을 하여 구강 및 인후의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약 입니다.

목앤스프레이 의약품의 효능, 주의사항, 부작용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목앤스프레이은 보관 하실때 기밀용기에 실온(1~30℃)에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일반 의약품으로써 복합 성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조 및 수입사로는 한미약품 입니다.

급여정보는 643507090 1mL 비급여로 되어 있습니다.

투여 경로는 구강&치아 입니다.

식약처에서는 치과구강용약 (231)로 분류를 하고 있습니다.



목앤스프레이 성분 정보

일정량씩 분무되는 용기에 든 보라색의 투명한 액제의 형태로 되어 있는 약품 입니다.


※ 성분으로는

Cetylpyridinium Chloride Hydrate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 3mg/mL

Soluble Azulene 수용성아줄렌 0.2mg/mL으로 되어 있습니다.


※ 성분별 약효로는 

Cetylpyridinium Chloride Hydrate : 감염성질환 > 항감염제 > 항감염

Cetylpyridinium Chloride Hydrate : 눈ㆍ귀ㆍ치과ㆍ구강용 약물 > 치과ㆍ구강용 약물 > 살균소독제

Cetylpyridinium Chloride Hydrate : 피부/피하조직질환 > 기타 약물 > 피부 살균소독제

Soluble Azulene : 눈ㆍ귀ㆍ치과ㆍ구강용 약물 > 안과용 항염증제 >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Soluble Azulene : 소화기계질환 > 소화성궤양 치료제 > 기타 입니다.


목앤스프레이 효능

목(인후)의 염증으로 인한 목의 통증, 목의 부종, 목의 불쾌감, 목이 쉼, 구내염


목앤스프레이 용법

1일 수회 적당량을 환부에 분사 도포한다. 목의 염증에 사용하는 경우 용기의 분사구가 목의 환부를 향하게 하고 가볍게 숨을 내쉬면서 1회 3~4번 분사하고, 1일 3~5회 사용한다.



목앤스프레이 주의사항

 아래 설명된 주의사항을 잘 읽어 보시고 약을 투여 하시기 바랍니다.


목앤스프레이 이상반응, 부작용


목앤스프레이 복약안내





이 약품을 투여하시면서 궁금하셨던 것들이 해결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용하시면서 약품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 보시고 주의사항을 숙지하신 다음에 사용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반응이나 특이사항이 발생하면 투여를 중지하시고 전문가와 상담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